- 2월 1일부터 새학기맞이 보육서비스 사전신청 접수

거제시,영유아 보육서비스  사전신청 접수.(거제시청)/ⓒ뉴스프리존 DB
거제시,영유아 보육서비스 사전신청 접수.(거제시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거제시는 3월 새학기를 앞두고 영유아보육서비스 신청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거제시는 시민들의 편의 제고를 위해 보육서비스 사전신청을 접수받는다고 28일 밝혔다.

보육료 지원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영유아(만0세~5세)를 둔 가구라면 소득이나 재산에 관계없이 전 계층이 받을 수 있다. 어린이집 이용 아동은 보육료가, 유치원 이용자는 유아학비가, 어린이집·유치원·종일제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양육수당이 지원된다.

기존 양육수당을 받던 아동이 3월 2일부터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입소할 예정이라면 반드시 보육료 또는 유아학비로 변경 신청해야 한다.

또한, 어린이집에 재원중이던 아동이 유치원으로 입소하거나, 유치원에 재원중이던 아동이 어린이집으로 입소하는 경우에도 반드시 변경신청을 해야 한다. 보육료, 양육수당 등 자격변경 시 신청일 기준으로 소급 지원은 불가하기 때문이다.

사전신청 기간은 2021년 2월 1일부터 2021년 2월 26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복지로”(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에 접속하여 온라인 신청하거나 아동 주민등록 주소지의 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면·동 또는 거제시 아동돌봄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3월 새 학기에는 보육료 신청이 급증해 방문 및 온라인 신청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대기 없는 빠른 신청을 위해 사전신청 기간 내 신청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