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의 경쟁력 확보...건강한 먹거리 생산·가공·유통

고창군이 식품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농식품산업 체계 구축에 총력전을 펼친다/ⓒ고창군청 전경
고창군이 식품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농식품산업 체계 구축에 총력전을 펼친다/ⓒ고창군청 전경

[ 호남=뉴스프리존]김필수 기자=전북 고창군이 식품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농식품산업 체계 구축에 총력전을 펼친다고 29일 밝혔다.

고창군은 5개 분야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농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사업 ▲창업 식품기업 지원사업 ▲마을경영체 경쟁력 강화사업 ▲전통식품 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에 전체 사업비 78억원 상당을 투입해 30개 세부 사업을 추진한다.

고창군은 올해 ‘고창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총사업비 70억원)’이 본궤도에 오른다. 생물권보전 브랜드강화와 차별화 요인을 발굴하고, 높을고창 공유가공센터 구축과 높을고창 스타트업 지원, 명품기업 육성 및 유통네트워크 시스템 등이 구축된다.

여기에 선순환 경제 지역 먹거리 복지서비스 구축, 전통 향토 음식문화 계승 자원화, 비대면 홍보 플랫폼구축을 위한 미디어 시설구축 및 인재양성 등도 진행된다.

또 ‘농식품기업 맞춤형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농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관내 제조·가공식품기업의 품질 향상과 시설 현대화 이뤄진다.

소규모 농촌융복합산업 인증경영체의 현장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생산-가공-체험에 이르는 6차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해 안정적인 제품생산의 기반을 마련하고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를 지원한다.

더불어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가진 농식품산업 (예비)창업자의 기계·설비 등 초기 비용을 지원해 새로운 가공창업의 판로를 개척한다. 이를 통해 농촌 일자리 창출 및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고창군 관계자는 “식품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가공·유통하는 네트워크를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