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석 대변인 “북풍 공작과도 다를 바 없는 무책임한 발언이며, 묵과할 수 없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청와 대는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의 ‘북한에 극비리 원전을 지어주려 했다.’는 주장과 ‘이적행위’ 표현에 유감을표명하며 강력한 법적대응을 취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연합TV 갈무리
연합TV 갈무리

29일 강민석 대변인은 김종인 국민의 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우리 정부가 북 한에 극비리에 원전을 지어주려고 했으며 ‘이적행위’라고 표현했다”며 이같이 브리핑했다.

강 대변인은 “아무리 선거를 앞두고 있다고 해도 야당 대표의 입에서 나온 말이라고는 도저히 믿겨지지 않는 혹세무민하는 발언이다.”라면서 “북풍 공작과도 다를 바 없는 무책임한 발언이며, 묵과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발언에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정부는 법적 조치를 포함해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월성 원전 1호기 경제성 조작 의혹 사건으로 공소장과 그들이 삭제한 파일 목록을검토한 후 언론에 배포한 입장문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대한민국 원전을 폐쇄하고 북한에 극비리 원전을 지어주려 한것은 원전게이트를 넘어 정권의 운명을 흔들수 있는 충격적인 '이적행위'라며 검찰의 추가 수사를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