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郡, 대학생 및 휴학생 겨울방학 일자리사업 당초 11명에서 22명까지 확대 시행

함양군은 청년일자리를 최대한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2021년 대학생 및 휴학생 겨울방학 일자리사업’을 확대 시행하기로 하였다(함양군청)/ⓒ뉴스프리존 DB
함양군은 청년일자리를 최대한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2021년 대학생 및 휴학생 겨울방학 일자리사업’을 확대 시행하기로 하였다(함양군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함양군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청년들의 일자리 절벽이 고착화 되는 문제가 있어 함양군은 청년일자리를 최대한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가용 예산 4,600만원 전액을 투입하여 ‘2021년 대학생 및 휴학생 겨울방학 일자리사업’을 확대 시행하기로 하였다고 1일 밝혔다.

대학생 및 휴학생 겨울방학 일자리사업은 관내 대학생들에게 겨울방학 기간 동안 고향에 머무르며 일 경험을 쌓고, 학비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사업으로 당초 11명을 모집하는데, 77명이 대거 지원하여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및 고용 상황을 더욱 실감하는 기회가 됐다.

이에 함양군은 당초 11명을 선발하고자 한 사업량을 2배로 늘려 22명의 대학생 청년들에게 단기 일자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2월 1일부터 하루 8시간씩 1개월간 희망하는 읍‧면사무소에 배치되어 코로나19 방역지원, 행정지원 등 공공 행정업무를 보조하며 공공기관 업무 경험을 쌓게 된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대학생 및 휴학생 일자리사업이 대학생들의 학비마련의 부담을 덜고, 어려운 코로나19 시국에 얼어붙은 가계 경제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추가경정 예산으로 최대한 예산을 확보하여 여름방학에도 청년일자리를 늘리기 위해 최우선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