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반도체융합 전문가 과정 운영

남서울대 전경(드론촬영)./ⓒ남서울대학교
남서울대 전경(드론촬영)./ⓒ남서울대학교

[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남서울대학교는 과학기술정통부가 사업 지원하고 한국산업기술협회가 시행하는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에 6년 연속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남서울대에 따르면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이공계 대졸 미취업자에게 기업연수와 교육을 병행해 실무능력을 배양시켜 반도체분야 기업체(삼성전자, SK하이닉스, CSK코리아 등)에 취업시킴으로써 청년실업 문제와 이공계 인력수급 불균형 해소를 위한 것이다.

남서울대는 지난해 본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 통해 65명의 연수생을 교육 훈련시켜 취업률 75% 달성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금년에도 총 68명 연수생을 확대 배정받아 6년 연속 동 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사업 총괄책임자인 빅데이터인공지능학과 김정범 교수는 “반도체산업은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 되는 대한민국의 지속성장 전략산업으로 이 분야의 전문가가 부족한 현 시점에 인재양성과 취업에 일익을 담당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교육사업을 통해 기업의 인력난 해결은 물론 신규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은 오는 4월 19일부터 시작하며 교육생에게는 4개월간의 교육연수 기간동안 월 30만원씩 지급하며 2개월간 운영되는 기업연수 기간에는 월 50만원씩 교육비가 별도로 지원된다.

수강료 및 교재는 무료(전액 국비 지원 및 연수수당 지급)이며, 참가 희망 시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통해 신청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