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자체 살균 방역 및 방역수칙준수 철저 현장 지도 병행

영암군, 관내 전통시장 2일  재개장
영암군, 관내 전통시장 2일 재개장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코로나19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월 21일부터 임시 휴장했던 관내 전통 5일 장을 2월 2일 재개장 한다고 밝혔다.

영암군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소 진정됨에 따라 전통시장의 10일간 휴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시장 상인을 위해 재개장을 결정하고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시음 및 시식 금지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또한 휴장과 더불어 운영이 중단됐던 전통시장 이용객 도우미 ‘나르미’ 운영도 전원 코로나 검사 실시 후 현장에 투입하고, 시장 입구에 공무원을 배치하여 발열체크, 손소독을 마친 이용객에게 인증 스티커를 부착시킨 뒤 입장시킨다는 방침이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코로나19 사태가 종료될 때까지 전통시장에 대한 방역과 시장상권 회복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으며 자체방역 및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다가오는 설명절이 코로나19 재확산과 진정을 가르는 중대 기로가 될 것으로 예상되기에 설명절 방역대책에도 철저히 임하고자 하니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