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동참
-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변광용 거제시장이 백두현 고성군수에 이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거제시
변광용 거제시장이 백두현 고성군수에 이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거제시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변광용 거제시장이 백두현 고성군수에 이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3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장관이 최초 시작한 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해 12월 시작된 것으로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당선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표어가 담긴 사진을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다짐과 함께 SNS에 공유한 뒤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명하는 방식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우리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 교통공원 조성,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시설물 정비, 옐로업 스쿨존 사업 추진 등 통학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릴레이 챌린지가 어린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문화 조성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변광용 시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양산시장, 김성갑 경상남도의원, 김환중 거제시체육회장을 지목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