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5일부터 비대면으로 누구나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

신안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비대면으로 실시
신안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비대면으로 실시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새해 영농설계 및 주요품목별 핵심기술을 통해 농가소득향상을 위해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오는 2월 15일부터 “비대면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매년 읍·면별 집합교육으로 실시하였으나,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하며, 유튜브 채널인 “신안군농업기술센터” 온라인플랫폼을 구축하여 농업인들이 개별 접속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주요내용은 2021년도 농업동향 및 전망, 수도작·고추·마늘·양파·대파·시금치 등 작목별 핵심 재배기술로 구성했으며, 교육 교재와 비대면 교육 영상자료를 농업기술센터 읍·면지소에 배부하여, 온라인교육이 어려운 농업인들을 위해 읍·면지소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박우량 군수는 언택트 시대에 맞춤형 온라인 비대면교육이 “새해농업인 교육에 많은 농업인이 참여해 체계적인 영농계획 수립과 기술습득을 통해 농업경쟁력을 높여 나갈수 있는 계기는 물론 위기에 처해 있는 우리 농업이 새롭게 도약 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교육을 핸드폰으로 수강시 WiFi 환경에서 접속할 것을 권장하고, 교육관련 문의사항은 신안군농업기술센터 경영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