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대책반 가동 생활 민원 대응 및 코로나 확산 방지에 주력

목포시, 설 연휴 코로나19 종합상황실 운영
목포시, 설 연휴 코로나19 종합상황실 운영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목포시가 귀성객과 시민의 편안한 설 연휴를 위해 분야별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연휴 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종합상황실을 설치해 24시간 비상체제에 돌입하고, 경찰서, 소방서 등 관내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 체계를 유지한다.

종합상황실은 설 종합대책을 총괄하는 종합상황반을 비롯해 교통대책반, 관광대책반, 재난재해대책반, 복지대책반, 보건위생반, 생활민원처리반, 일반민원처리반 8개 대책반으로 구성되며, 총 228명의 공무원이 신속하게 대응해 불편함을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코로나19 대응체계 유지를 위해 재난안전상황실과 선별진료소도 연휴기간에 계속 운영해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주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설을 앞두고 성수품 등의 물가급등에 대비해 물가지도 및 원산지 표시 집중점검을 실시하고, 생활쓰레기 현장민원처리반과 상수도 급수대책반을 운영해 생활민원 발생도 대비한다.

이와 함께 주요 관광지나 다중이용시설, 종교시설 등의 방역수칙 이행여부를 점검하는 한편 방역을 실시하고, 고향 방문 및 이동 자제 캠페인 등 안전한 목포 만들기에도 힘쓰고 있다.

시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고향 및 친지 방문 자제를 당부드린다. 연휴 기간 동안 시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명절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연휴기간 중 각종 생활민원, 당직 의료기관 및 약국 등 의료정보는 목포시 종합상황실에 문의하거나 목포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