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식품 기업의 경쟁력 강화 위한 비대면·디지털 기술 직무 분야 일자리 제공
3월부터 10개월 간 청년 근로자 배치...인건비, 4대 보험료 지원

목포시, 수산식품산업 일자리창출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목포시, 수산식품산업 일자리창출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목포시가 오는 19일까지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사업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인 ‘목포형 수산식품산업 언택트 일자리창출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기관)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목포시 3대 미래전략산업 중 하나인 수산식품산업의 성장기반 확충에 발맞춰 미취업 청년에게 수산식품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대면·디지털 기술직무 분야에 대한 업무 경험을 제공하고, 구직활동을 지원해 정규 일자리로 연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업참여 가능 기업(기관)은 수산식품 가공기업(제조업) 고용인원 5인 이상, 또는 수산식품 가공기업(제조업)외 수산식품 연관 산업 관련 기업, 협회, 법인(기관) 등 고용 5인 미만 사업장이다.

선발된 기업(18~20개소 예정)에는 청년근로자가 10개월간 배치되며, 시가 인건비 90%와 4대 보험 사업장 부담금을 지원되고, 회사는 인건비 10%를 부담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0일부터 19일까지 참여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재)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 또는 (재)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