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체육관 백신접종센터 방문, 정부 방역 지침 준수 점검
관내 재래시장 방문 상인들 위로, 의정보고서 전달해
주요 거리 인사로“코로나 백신 무료접종 소식 알리며 응원 메시지”보내

실내체육관 백신접종센터 방문, 정부 방역 지침 준수 점검
목포 실내체육관 백신접종센터를 방문한 김원이(사진=오른쪽)국회의원이 정부 방역 지침 준수 여부에 대해 김종식(사진=중앙)목포시장으로 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김원이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전남 목포시)은 설명절 첫 일정으로 지난 6일 목포시 실내체육관에 마련된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김 의원은 김종식 목포시장 등 관계 공무원들과 현장을 돌아보며 백신 보관관리, 접종능력, 이동 동선, 이상반응 대비방안, 접종 인력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더 준비할 것이 있는지 필요한 부분에 대해 함께 점검했다.

김 의원은 ”자연환기가 가능하고, 거리두기가 가능한 곳에 접종센터가 설치되어 전국적인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면서, “앞으로 목포시민을 위해 더욱 신속하고, 안전한 접종을 위해 접종센터 추가준비, 대중교통 등 접근성 확보, 시민자원봉사자 운영 등의 국회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정부 방역 지침에 맞춰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목포시 내 재래시장을 방문 상인들을 위로하면서, 목포시를 위해 확보한 예산과 정책활동 등이 담긴 의정활동 보고서를 전달했다.

목포 새벽시장을 시작으로 청호시장, 신자유시장, 한일시장, 종합수산시장, 항동시장, 중앙먹통시장, 이로시장, 동부시장 등 재래시장을 차례로 방문했으며, 상인들의 애로사항 청취와 위로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김 의원은 목포 동부시장 사거리, 동아아파트 사거리 등에서 코로나19 전국민 백신무료접종 피켓을 들고 아침, 점심, 저녁 거리 인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무료 백신접종 소식과 함께 응원의 메세지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