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이병진 부시장, 울산광역시 송철호 시장, 정세균 총리, 이낙연 민주당 대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양승조 충남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곽상욱 오산시장 동정

[김경훈 뉴스캐스터] 앞서 예고해 드렸던데로 저희 뉴스프리존이 한달에 최소 두 번이상 광역뉴스를 제작합니다.  시작은 미약하지만 지역본부의 적극적인 참여가 선행될 경우 종합뉴스로 발전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김정순 뉴스캐스터] 잠시 전하는 말씀 듣고, 부산 울산  광주 충남 경기도를 잇는 광역 헤드라인 뉴스를 전해드릴까 합니다.

[vcr]

-지난달 29일  취임한 이후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위해 특별법이 통과되어야 한다고 강조한 이병진 부산시 부시장의  취임 육성을 잠시 들어보겠습니다.

-송철호 울산광역시장이 직접 챙기고 나섰습니다. 송시장은  북구 진장동 소재 의약품도매상을 방문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설 연휴를 앞둔 10일 호남지역을 찾았습니다. 이낙연 대표는  한전공대 건설부지 현장을 방문하고, 정 총리의 경우  연료전지발전소 투자협약식 참석이 목적이었습니다.

-양승조 충남지사가 코로나19가 장기화되자  일선 지자체를 챙기기 위해 현장투어에 나섰습니다. 10일 양승조 지사는 예산군과 공주‧논산시를 잇따라 방문했습니다.
11일 양 지사는 당진군 합덕 거점소독 초소와, 천안시 실내배드민턴장에 설치될 권역별 백신예방접종센터를 찾아 준비상황을 점검했습니다. 

- 이재명 지사는 10일 경기도 코로나19 백신접종 의정협의체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협약서에는 이동욱 경기도의사회장과 정영진 경기도병원회장, 전화연 경기도 간호사회장이 서명했습니다.

-경기도 남부지역 단체장들의 동정입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최근 글로벌 기업인 엔비디아(NVIDIA)와 에코앤스마트와 함께 굳게 손을 잡았습니다.

잠시 전하는 말씀듣고, 전국 광역 네트워크 위클리 뉴스를 시작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