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시장· 이호영 총장 17일 업무협의

창원대학교와 창원시가 17일 창원시청에서 업무회의를 갖고 동반성장과  창원발전에 협력키로 했다.창원대
창원대학교와 창원시가 17일 창원시청에서 업무회의를 갖고 동반성장과 창원발전에 협력키로 했다.ⓒ창원대

[창원=뉴스프리존] 오태영 기자=창원대학교와 창원시가 17일 창원시청에서  동반성장과 창원의 미래발전을 위해 협업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업무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창원시에서 허성무 시장과 류효종 스마트혁신산업국장, 창원대학교에서 이호영 총장과 박경훈 기획처장이 참석했다.

허 시장과 이 총장은 지역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지자체와 대학의 견고한 협력 네트워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에 뜻을 같이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 과제에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이날 창원대학교는 의과대학 설립 추진 계획과 시와 대학의 협력을 기반으로 캠퍼스 혁신파크가 포함된 캠퍼스 시티 조성 방안 등을 설명하고, 시가 추진 중인 다양한 분야의 정책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허성무 시장은 “지역의 발전에 있어 지역 대학의 역할은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인재 양성과 산-학-연-관 협력, 기업 R&D지원 및 공동 연구개발, 지역사회 평생학습과 문화 활성화 등을 통해 지역 전체가 균형감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호영 총장은 ”대학은 한 지역의 새로운 도약을 이끄는 코어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며 "창원대학교는 105만 창원시의 유일한 국립대학교로서 창원시와의 다각적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의 발전을 선도하는 공공성과 책무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