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가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을 설치 운영한다./ⓒ안성시
안성시가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을 설치 운영한다./ⓒ안성시

[안성=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 사회활동가 출신 김보라 안성시장의 공약사업인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이 전국 처음으로 설치 운영된다. 오는 4월이면 오픈할 예정이다.

지난해 하반기 실시 된 연구용역을 통해 직영운영 방안이 제시되었고, 조례제정과 예산편성 이루어지면서 제반 행정절차를 마쳤다.

시에 따르면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은 안성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도시재생센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도농교류센터 등 안성시 중간지원 조직을 통합 운영하는 것으로, 사무국을 포함해 3개 팀 9명으로 구성되며, 행정지원과 회계처리를 위해 파견되는 공무원 2명을 제외하면 모두 관련분야에 경력이 있는 전문가로 채용된다.

특히 사무국과 4개 센터를 총괄 관리하는 지원 단장은 운영과 관련한 모든 권한과 책임을 지게 되며 2월말 공고를 통해 채용된다. 

안성시민이 시민활동통합지원단에 대한 기대와 행정조직의 평가는 긍정적이다. 지금까지 단순 지원으로만 그쳤던 각 분야별 지원 사업을 주민과 함께 논의하고 만들어 갈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됐기 때문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시민활동 통합지원단은 시민활동을 지원하고 촉진함으로써 시민사회의 성장을 돕고 시민활동가를 발굴, 육성하는 등 안성시 거버넌스 구축에 주춧돌 역할을 할 것이다”라며 시민활동에 대한 깊은 애정을 보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