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식품산업 거점센터 착공식ⓒ통영시

[통영=뉴스프리존] 강창원 기자=경남 통영에 수산식품산업 거점센터가 들어선다.

통영시는 지난 16일 통영시 도산면 법송리에서 수산식품산업 거점센터 착공식을 가졌다. 

통영수산물 가공산업 고도화와 가공산업의 외연 확대를 위한 시장 공약사항으로 수산식품산업 거점센터를 착공했는데, 통영시장과 의장 등 최소인원만 참석했다.

통영시 수산식품산업 거점센터는 국비 75억원, 도비 22억원, 시비 53억원 등 총 150억원을 투자하여 도산면 법송리 1375번지 7,687㎡에 건축 연면적 4,181㎡, 지상 2층으로 건축해서 올 연말 준공계획이다.

거점센터의 주요시설로는 임대형 공장 3실, 수산물 가공식품 시험공장 1실, 창업형 사무실 6실, 실험분석실과 제품개발실, 관리사무실, 다목적회의실 등이 조성된다. 

임대공장에는 외부기업을 유치하고, 창업사무실은 수산물 가공분야 신생기업을 육성하는 공간으로 활용한다. 다양한 가공식품 시제품 또는 완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되는데, 중소기업들이 가공식품시장으로 진입하는 장벽을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 역량강화사업으로 사업비 105억원을 추가 확보했고, 2023년까지 임대공장을 연차적으로 확충해 나가고 수산물 가공산업을 통영시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집중육성 한다는 전략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