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지친 도민 피해 최소화해야,18일 대설․강풍 대처사항 점검 회의 주재

대설,강풍 대비 대처사항 점검회의./
대설,강풍 대비 대처사항 점검회의./ⓒ전라남도

 

[호남=뉴스프리존]장봉선 기자=전라남도지사(김영록)는 올겨울 막바지 강추위가 지나가고 있는 가운데 18일 대설․강풍에 따른 대처사항 점검회의를 갖고, 코로나19로 지친 도민들이 강풍과 대설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해야 한다며 “피해현황을 신속히 파악해 분야별 지원책을 마련하고 적극적인 대처”를 지시했다.

지난 16일부터 전남 내륙을 중심으로 강한 한파를 동반한 많은 눈이 내려 17개 시·군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돼 이날 오전 11시 해제됐다. 특히 적설량의 경우 나주 15.7㎝를 최고로 영암 13.2㎝, 화순 12.1㎝ 등 도내평균 5.5㎝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김 지사를 비롯 도 실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설‧강풍에 대한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위한 점검 회의를 가졌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나주, 화순 등 비닐하우스 시설이 많은 지역에 집중적으로 눈이 내린 만큼, 하우스 지붕 눈치우기 등으로 피해를 예방해야 한다”며 “대설에 따른 동해 피해 품목도 파악해 지원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국도·지방도 및 코로나19 선별검사소 인근 도로 등 도내 모든 도로에 대해 시·군과의 유기적인 협조로 신속히 제설작업을 마쳐 빙판길 사고를 예방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안부 확인 등의 대응”을 당부했다.

전라남도는 ▲하우스 등 농업시설물 안전 점검 ▲양식어류 월동장 이동조치 ▲어선 입출항 통제․결박․대피 조치 ▲방파제․해안가 등 인명피해 위험지역 출입통제 ▲제설 중점구간 집중관리 ▲재난취약계층 1일 1회 안부 확인 및 24시간 응급진료 비상체계 구축 ▲재난문자․마을방송을 통한 홍보 등 대설 피해 저감을 위한 대책을 추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