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 경기 화성에 조성중인 광역화장시설 함백산 메모리얼파크가 오는 6월 마침내 개장한다고 합니다. 이에 앞서 경기 서·남부권 6개 지방자치단체장들이  막바지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김정순 기자가 보도합니다.

[화성 김정순 뉴스캐스터] 광명·부천·안산·시흥·안양시. 제가 나열한 경기서남부 지자체 여섯곳의 주민 383만명이 이용하게될  광역화장시설 ‘함백산메모리얼파크(추모공원)’가 약 80퍼센트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는 6월 정상개장을 앞두고 협업중인 여섯곳의 단체장들이 경기 화성에서 막바지 의견을 나눴습니다.

[VCR] 최대호 안양시장-서철모 화성시장-윤화섭 안산시장-임병택 시흥시장 순

이 함백산 추모공원은 화성시가 406억원을, 나머지 5개 시가 305억 9000만원씩 분담해 모두 1714억원을 투입해 화성시 매송면 숙곡리 일원 30만㎡ 부지에 조성중입니다.

화장시설 13기, 봉안시설 2만6514기, 자연장지 2만5300기, 장례식장 8실과 주차장, 공원, 관리사무소 등이 들어섭니다.  

이 함백산 추모공원 조성과정에서 수원시 일부 주민들과 마찰도 있었고, 협업하는 주민들이 원거리를 이용해야하는 불편들도 모두, 사라질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화성에서 김정순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