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오는 25일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거제청년 디지털뉴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거제시
거제시는 오는 25일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거제청년 디지털뉴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거제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오는 25일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거제청년 디지털뉴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분산 운영하며 만 18세에서 39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행사는 채용관(1:1 현장면접)·이력서작성관(이력서 작성 안내)·취업지원관(취업상담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 소개)으로 구성되며 거제시·거제고용복지⁺센터·거제조선업희망센터가 공동주최한다.

구인 업체로는 20여개의 거제 청년 디지털뉴딜 일자리사업 선정업체가 참여하며, 모집 분야는 디지털 및 비대면 기술 등을 활용하는 부문으로 세부사항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새 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등록제를 운영하는 만큼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로 전화 또는 이메일 사전등록 후 행사 당일 방문하면 된다.

거제시 관계자는 “디지털 및 비대면 기술 활용 업무에 관심을 갖고 있는 청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면서 “이번 행사로 청년 구직자들이 면접의 기회, 일 경험, 취업의 기회를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