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직역 이익이 국민의 생명과 안전보다 우선할 수 없어”

사진은 정세균 국무총리가 지난 20일 백신유통의 통합관제센터를 맡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해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국무총리실
정세균 국무총리가 지난 20일 백신유통의 통합관제센터를 맡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해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국무총리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특정 직역의 이익이 국민의 생명과 안전보다 우선할 수 없다"며 "대한의사협회가 집단행동에 나설 경우 엄정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21일 페이스북을 통해 “대한의사협회는 도대체 누구를 위한 의협입니까”라면서 “정부는 국민의 헌신을 물거품으로 만드는 집단행위에 대해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이는 5일 뒤부터 이뤄지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두고 대한의사협회가 지난 19일 국회의 의료법 개정 논의에 반발, 백신 접종 전면 잠정 중단 등 집단행동 가능성을 표명하는 성명서를 발표한 데 따른 조치로 해석된다.

의료법 개정과 관련해 정 총리는 “살인, 성폭행 등 금고 이상의 형을 받은 의사에 대해 의사면허를 취소하는 것이 의료법 개정안의 핵심"이라면서 “의협은 마치 교통사고만 내도 의사면허가 무조건 취소되는 것 처럼 사실을 호도하며 국민을 기만하고 있다” 고 비판했다.

정 총리는 “지금까지 국민 모두가 인내와 희생으로 쌓아온 것이 K방역이며 그 마무리가 백신 접종"이라면서 "3차 유행이 잦아들지 않고 언제다시 악화될지 모르는 살얼음 판을 걷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성공적 백신 접종을 위해 국민 모두가 힘을 합쳐도 모자랄 때"라며 “의사 단체만을 위한 의사가 아닌 국민을 위한 의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해 주시길 간곡하게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