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나라쇼핑몰
공룡나라쇼핑몰이 ‘소비자친화상품’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고성군

[고성=뉴스프리존] 강창원 기자=경남 고성군이 직영하는 ‘공룡나라쇼핑몰’이 2018년부터 4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친화상품’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평가기관인 한국소비자협회에 따르면 고성군 공룡나라쇼핑몰이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것은 ▲첫 번째로 2019년 매출 13억 대비 2020년 매출 20억으로 실적이 증대된 점 ▲두 번째 쌀, 버섯, 쌀국수, 굴, 가리비, 취나물 등이 꾸준하게 높은 판매율을 보여 지역특산물로 자리매김한 점 ▲세 번째 쌀 제품이 유기농, 무농약의 일반쌀인 점과 발아현미, 현미, 찰현미, 쌀, 떡국떡, 누룽지, 쌀국수 등 제품종류의 다양화에 노력한 점이 인정을 받았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공룡나라쇼핑몰을 이용해 준 전국 소비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믿음과 신뢰에 보답하기 위하여 엄선된 고성군 우수 농·수·축·특산물 제공과 시기적절한 이벤트를 통하여 고객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공룡나라쇼핑몰은 고성군내에서 생산⋅가공되는 농⋅수⋅축⋅특산물만 입점할 수 있으며, 읍·면장 추천서를 비롯한 서류심사 후 현장을 쇼핑몰담당자와 실과담당자가 직접 방문하여 생산⋅가공⋅저장 현황 및 시설점검뿐 아니라 포장⋅택배 상자 등 유통 물류 환경까지 고려하여 엄격한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입점하여 520여 특산품을 판매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