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울산.경남도당 공동 입장문 발표 "공항건설 차질없이"

경남지역 더불어민주당 원외지역위원장과 민주당 소속 경남도의원들이 9일 오전 가덕도 대항전망대에서 가덕도 신공항 건설 촉진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민주당경남도당
사진은 지난 9일 경남지역 더불어민주당 원외지역위원장과 민주당 소속 경남도의원들의 특별법 제정 촉구 결의대회.ⓒ뉴스프리존DB

[부산=뉴스프리존]박유제 선임기자=26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됐던 「가덕도 신공항 건설 촉진 특별법안」이 통과되자 동남권 민주당 3개 시.도당이 환영입장을 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과 울산시당, 경남도당은 가덕신공항 특별법 통과 직후 공동 입장문을 내고 "균형발전 항로를 개척할 가덕신공항 특별법 통과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입장문을 통해 "특별법 국회 통과를 울산과 부산시민, 경남도민과 더불어 환영한다"면서 "가덕신공항 특별법 제정은 수도권에 대응하는 새로운 경제블록의 출현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러면서 가덕신공항은 "세계 2위의 환적항인 부산진해신항과 유라시아 대륙철도까지 통합한 동북아시아 물류플랫폼을 완성시켜 울산과 부산, 경남 및 동남권의 국제경쟁력을 높여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도당은 이어 "가덕신공항 특별법 제정에 이어 가덕신공항 건설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공동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참여정부가 공론화한 동남권 신공항은 이명박 정부와 박근혜 정부에서 백지화 위기를 맞기도 했지만, 이날 가덕신공항 특별법 제정으로 '불가역적'인 국책사업으로 확정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