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이 만드는 지역의 가치, 1팀(3명이상) 최대 1천만원 지원

청년리빙랩 프로젝트‘무모한 도전’모집 포스터./ⓒ남해군
청년리빙랩 프로젝트‘무모한 도전’모집 포스터./ⓒ남해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남해군은 청년의 사회참여 역량강화와 청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2021년도 청년 리빙랩 프로젝트 ‘무모한 도전’ 사업 참가자를 3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리빙랩은 청년들이 생활하는 공간에서 연구를 진행하는 실험실이라는 뜻으로, 청년이 주도하여 생활 속 문제를 발견해 해결책까지 설계해 직접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사회혁신 기법이다.

공모대상은 남해군에 거주 또는 활동하는 청년(만 19~45세) 개인,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단체는 관내 비영리 법인·비영리민간단체, 비영리단체이거나 등록이 가능한 단체로 총 15개 사업 내외로 선정할 계획이다. 개인(2인 팀)은 최대 3백만원 3인 이상 팀일 경우 최대 1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공모분야는 기후위기 대응분야(그린뉴딜), 2022 남해 방문의 해 관련 프로젝트, 청년관련, 지역현안, 관광활성화, 일자리 등 분야 구분 없이 지역문제 개선을 위한 참신한 과제이면 프로젝트 사업으로 가능하다.

특히 올해에는 정부의 기후위기 대응 기본법 발표와 경남형 뉴딜 3대 추진방향에 맞춰 기후위기 대응분야(그린뉴딜) 추진 프로젝트(주민인식 개선,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를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2021년도 청년리빙랩 프로젝트는 지난 2월 17일 진행한 2020년 청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하여 프로젝트 팀들간의 상호교류·협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컨설팅 진행 및 팀별 활동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월별 정산 및 정산과정 메뉴얼화를 통해 정산간소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공모신청을 원하는 개인·단체는 남해군청 홈페이지에서 모집공고를 확인하고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남해군청 청년혁신과로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안성필 청년과혁신 팀장은 “청년리빙랩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함으로써 새로운 지역가치들을 생성해 나가는데 의미가 있다. 남해군 청년들의 뜻있는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