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다양한 동아리를 발굴 지원하고 청년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자“청년동아리”를 공개 모집한다./ⓒ거제시
거제시는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다양한 동아리를 발굴 지원하고 청년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자“청년동아리”를 공개 모집한다./ⓒ거제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다양한 동아리를 발굴 지원하고 청년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자“청년동아리”를 공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은 청년들이 가진 공통의 관심사를 함께 배우고 경험하는 모임에 대해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50개 팀을 선정하여 문화예술, 자원봉사, 자기계발, 공익적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들의 활동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 지원규모는 동아리 30팀을 선정하여 모임비, 교육 ㆍ 문화비, 재료비 등 팀당 활동비 15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거제시에 주소가 있는 청년(만19세~39세) 5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로서 비영리단체 등록과 고유번호증을 발급받은 단체여야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사업기간동안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모임을 유지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로 신청서류를 구비하여 거제시청 시정혁신담당관 청년정책팀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4월 중 서류심사 및 전문가 서면심사를 통해 동아리 30개 팀이 선정되고, 보조금 교부 및 보조사업자 교육을 거쳐 오는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청년들이 활발하게 모임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거제시만의 건강한 청년문화를 조성하고, 지역사회에도 공헌할 수 있는 동아리 활동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거제청년센터 이룸에서 확인가능하며, 시정혁신담당관 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