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주지 읍·면사무소,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
- 보훈 가족의 명예와 자부심 높이는 따뜻한 보훈 실천

진주시, 참전유공자 배우자에 보훈수당 지급. (2020년 4월 조규일 시장 진주시 참전기념탑 현장 확인)/ⓒ진주시
진주시, 참전유공자 배우자에 보훈수당 지급. (2020년 4월 조규일 시장 진주시 참전기념탑 현장 확인 모습)/ⓒ진주시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는 지난해 「진주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고 올해 1월부터 참전유공자의 사망 당시 배우자에게 월 5만원의 보훈명예수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3월에는 459명에게 수당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신청은 참전유공자의 국가유공자증 또는 지방보훈청장의 확인원과 배우자의 신분증, 통장을 구비하여 주소지 읍·면 사무소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국가보훈처에 국가유공자 유족으로 등록되어 이미 수당을 지급 받고 있는 사람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보훈명예수당은 대상자가 신청하여야 지급할 수 있기에 여러 경로를 통해 홍보하고 있다.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은 꼭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3800여명의 국가유공자와 유족에게 연간 54억원의 다양한 수당을 지급하여 보훈 가족의 명예와 자부심을 높이는 따뜻한 보훈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