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활용 등∙하굣길 교통안전 지도정보 서비스

전남스쿨빵빵 사이트 캡처 화면
전남스쿨빵빵 사이트 캡처 화면

 

[호남=뉴스프리존]김호 기자=전남교육연구정보원(정경모 원장)이 학교 주변 교통사고 정보를 알려주는 ‘전남스쿨빵빵!(http://school00.jnei.go.kr)’사이트를 구축해 3월 9일(화) 개통했다.

이 사이트는 공공데이터 포털(data.go.kr)을 통해 공개된 교통사고 정보를 활용해 학교 주변 1Km 이내 사고 발생 이력을 지도정보(GIS) 서비스 방식으로 제공한다. 교통사고 발생 연도와 사고유형,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등·하굣길 학교 주변 교통안전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제공되는 정보에는 △ 자전거 사고다발 지역 △ 보행어린이 사고다발 지역 △ 스쿨존 내 어린이 사고다발 지역 △ 보행자 무단횡단 사고다발 지역 △ 이륜차 사고다발 지역 등이 있다.

학교안전업무를 총괄하는 정미라 전라남도교육청 안전복지과장은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학교에서는 사고 위험성이 높은 통학로를 쉽게 파악해 중점 관리할 수 있다.”면서 “학부모 교통봉사대 활동 장소를 선정하거나 교통사고 예방 교육 등에 적극 활용하도록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앞으로 교육 분야의 다양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학생·학부모 알 권리 충족과 교직원 업무경감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