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행정안전부·경상남도와 함께  ‘2021년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를 실시한다./ⓒ거제시
거제시는 행정안전부·경상남도와 함께 ‘2021년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를 실시한다./ⓒ거제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거제시는 행정안전부·경상남도와 함께 지난 2월 16일부터 3월 17일까지 30일간 ‘2021년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규제개혁을 일상생활 분야로 확대하여 국민 체감도를 제고하고 기업과 신산업 분야까지 포괄한 불합리한 규제 개선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국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5개 분야로, 국민의 일상생활과 자영업자·소상공인·중소기업 운영 등 경제활동에서 겪고 있는 각종 규제(법령, 제도, 규정 등)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안할 수 있다.

공모는 거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3월 17일까지 거제시청 시정혁신담당관을 방문 또는 우편 등을 통하여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은 우수과제로 최종 선정될 경우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최우수 1명에게는 50만 원, 우수 3명에게는 각 30만원, 장려 16명에게는 각 1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