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郡, 정부세종청사 방문…특별교부세 확보 및 현안사업 설명·지원 건의

하동군은 윤상기 군수가 정부세종청사를 찾아 2021년 상반기 특별교부세 및 현안사업 지원을 요청했다.(하동군청)/ⓒ뉴스프리존 DB
하동군은 윤상기 군수가 정부세종청사를 찾아 2021년 상반기 특별교부세 및 현안사업 지원을 요청했다./ⓒ하동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하동군은 윤상기 군수가 지난 10일 정부세종청사를 찾아 2021년 상반기 특별교부세 및 현안사업 지원을 요청했다고 11일 밝혔다.

윤 군수는 먼저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제2생활폐기물 처리장 조성사업, 이화스마트 복합쉼터 조성사업, 2022년 하동세계차(茶)엑스포 상징물 조성사업, 세계중요농업유산 테마파크 조성사업 등 주요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특별교부세 40억원 지원을 건의했다.

특별교부세는 중앙정부가 지자체의 현안사업이나 국가·지방정책협력사업, 국가적 행사 관련 시책 추진 등을 위해 편성하는 예산으로, 윤 군수는 군정 핵심사업 추진 및 세계차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사업의 필요성을 직접 설명하고 특별교부세 지원을 요청했다.

윤 군수는 이어 기획재정부에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의 투자유치를 위해 한국남부발전(주) 하동발전본부 LNG 전환 사업의 예비 타당성 조사 기간 단축을 건의했다.

또한 하동∼횡천 레일 MTB 설치사업을 위한 옛 횡천역 국유재산부지의 매각 승인을 요청하는 등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력 제고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주문했다.

윤 군수는 “열악한 지방재정 상황에서 하동의 100년 미래 먹거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정부 지원과 국고예산 확보가 절실하다”며 “앞으로도 계속 발로 뛰면서 정부와 국회를 수시로 찾아 국고예산이 많이 확보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