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새로운 거제추진위원회 「시정혁신위원회」는  3월 회의를 개최했다./ⓒ거제시
거제시 새로운 거제추진위원회 「시정혁신위원회」는 3월 회의를 개최했다./ⓒ거제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거제시 새로운 거제추진위원회 「시정혁신위원회」는 지난 10일 오후 2시 시청 참여실에서 3월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반민규 위원장을 비롯한 8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들이 타지자체의 혁신 우수사례를 공부하고 직접 현장을 발로 뛰며 발굴한 혁신시책을 논의했다.

시정혁신위원회는 회의에서 모인 의견을 더해 완성된 혁신시책을 거제시에 제안했다. 거제시는 제안된 혁신시책의 실행방안 등을 검토하여 소관부서에서 시행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시정혁신위원회를 내실 있게 운영해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혁신시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정혁신위원회는 거제시 새로운 거제 추진위원회 설치 및 운영조례에 따라 일반시민의 시각으로 시정혁신의 주요시책을 발굴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를 위해 매월 회의를 개최토록 정례화 하였고, 위원들이 수시로 혁신시책을 시에 제출하여 검토하도록 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