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은 한 점 의혹도 허용되선 안돼"
김종인, “공직자는 자기 주변 관리를 철저히 잘 해야 한다"

사진은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직무대행 대표(왼쪽)과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
사진은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직무대행 대표(왼쪽)과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최근 LH 직원의 3기 신도시 사전 투기 의혹에 대해 국민들의 공분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국회의원 전원에 대한 부동산 전수조사를 제안한 데 대해 국민의힘 김종인 위원장이 사실상 수용 의사를 밝혔다.

11일 민주당 김태년 대표 권한대행은 정책조정회의에서 "공공기관 임직원부터 고위 공직자, 국회의원까지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에 착수해 우리 사회의 공정질서를 다시 확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특히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은 한 점 의혹도 허용되지 않는다"며 "아랫물을 청소하려면 윗물부터 정화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이미 정부 조사와 별개로 소속 의원과 보좌진, 당직자 전수조사를 실시중"이라며 "야당도 적극 호응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국민의힘 김종인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회의 후 기자들의 질문에 "한번 해보죠 뭐.300명 이다"라고 답변했다.

특히 김 위원장은 “공직자는 자기 주변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며 "공직자 주변 사람들이 자기 남편 등의 정보를 취득해 투기 활동을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라고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