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분노·허탈감 정쟁의 수단으로 삼아서는 안된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이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대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이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대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은 12일 국민의힘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신도시 투기 의혹에 대해 권력형게이트로 주장한 것과 관련해 "야당은 무슨 사건만 일어나면 습관적으로 권력형게이트를 갖다붙이는데 정말 고질적"이라고 비판했다.

김태년 직무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대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에서 LH투기 의혹을 권력형 게이트로 주장한다"며 유감을 표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권력형게이트란 고위공직자가 법 이상의 권한을 남용해서 이권에 개입한 것인데 'LH투기사건은 내부정보를 악용한 투기행위"라고 반박었다.

김 직무대행은 "선거전략이긴 하겠으나 국민의 분노와 허탈감을 정쟁의 수단으로 삼아서는 안된다"면서 "민주당은 추호도 공직자의 투기를 덮거나 감쌀 의도가 없으며 철저하게 조사하고 수사해서 투기자를 처벌하고 투기이익을 반드시 환수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이어 "국민의힘도 선거용 정쟁을 중단하고 국회의원 부동산 전수조사와 투기방지 입법에 적극 나서달라"고 촉구했다.

김 직무대행은 국회의원 300명에 대한 전수조사를 재차 촉구했다.

김 직무대행은 "국회가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국민에게 보여야 한다. 우선 전수조사의 출발이 될 소속 의원들의 정보제공동의서부터 여야가 함께 신속하게 제출하고 조사에서 부정 사례가 드러나면 국회 윤리위 제소도 약속해야 한다"며 "민주당은 준비돼 있다. 국민의힘도 참여를 해 달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