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태면 농촌지도자회 환경정화활동 캠페인 실시
농약빈병·영농폐비닐 700kg수거, 깨끗한 농촌만들기 앞장서

신안군, 암태  아름다운 1004섬 가꾸기 적극 동참(암태면 농촌지도자회)
신안군, 암태 아름다운 1004섬 가꾸기 적극 동참(암태면 농촌지도자회)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암태면농촌지도자회(회장 문천수)에서 지난 8일 깨끗한 농촌만들기를 위한 환경정화활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0년 농촌지도자 육성사업으로 쓰레기수거망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암태면농촌지도자회에서 농약빈병 및 영농폐비닐 700kg을 수거하여 깨끗한 농촌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1월에는 문천수 회장과 임원들이 신안군청을 방문하여 신안군장학재단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5백만 원을 전달하기도 하였다.

황신식 농촌지도자 신안군연합회장은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900여 전읍면 회원들과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깨끗하고 아름다운 1004섬 신안가꾸기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과학영농의 선도실천 및 농업경쟁력 향상 핵심주체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 농촌지도자회에서 자발적인 환경정화활동과 캠페인을 통해 청정신안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 실천해 주고 있어 감사하다”고 격려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