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경영시스템, 산업폐기물 재활용 등 친환경 경영활동에 동참 강조

한국항공우주산업㈜ 안현호 사장이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KAI
한국항공우주산업㈜ 안현호 사장이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KAI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 안현호 사장이 생활 속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실천운동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2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 기획으로 진행 중인 탈脫 플라스틱 캠페인으로,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 한가지와 해야 할 일 한가지를 약속한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이다.

안현호 사장은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플라스틱 재활용률을 높이고!’라는 실천다짐으로 캠페인에 참여했다.

KAI는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을 도입해 공장에서 발생하는 산업폐기물의 81%를 재활용하고 있으며, 사내 캠페인을 통해 개인컵 사용을 권장하는 등 쓰레기 배출을 줄여 친환경 경영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이를 통해, KAI는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A등급을 받았다.

안현호 사장은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자라나는 다음 세대를 위해 깨끗하고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 데 동참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안현호 사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정동희 원장을 지목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