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 투기와 부패근절 위한 근본적 대책 마련하는 것이 국민의 요구"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이 15일 열린 중앙당 선대위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이 15일 열린 중앙당 선대위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은 15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의혹 사태가 일파만파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부산시장 후보 등 이번 재보궐 선거에 출마한 모든 후보자와 그 직계가족에 대한 부동산 전수조사할 것을 국민의힘에 제안한다"고 밝혔다.

김 직무대행은 이날 중앙당 선대위회의에서 "제가 제안한 국회의원 300인에 대한 전수조사는 절대다수 국민이 찬성하고 있는데 국민의힘에서 이런저런 조건을 갖다 붙이며 사실상 거부하고 있다. 이유를 모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직무대행은 "이참에 국회의원뿐만 아니라 자치단체장, 광역시도의원, 기초의원까지 모두 조사하자"며 "민주당이 선출직 공직자가 국민의힘에 비해 훨씬 많다. 민주당은 유불리를 따지지 않고 부동산 투기 근절 차원에서 모든 선출직 공직자의 전수조사를 제안한다"고 피력했다.

이어 "야당이 LH투기 사건을 선거에 이용하고하는 생각을 한편으로는 이해한다. 그럴수도 있다"면서 "지금 국회가 해야 할 일은 공직자 투기와 부패근절을 위한 근본적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국민의 요구"라고 힘줘 말했다.

김 직무대행은 "민주당은 선출직 공직자부터 부동산 투기와의 결별을 실현해 나가야 한다"며 "제도를 만들고 문화로까지 정착할 수 있게 꾸준히 실천해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앞으로 부동산 투기 혐의가 있는 사람은 선출직 출마가 불가능하도록 후보공천 검증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김 직무대행은 "국민의힘에서 국회의원 전수조사와 특검을 모두 거부하고 있는데 참으로 이해하기 힘들다. 선거라는 잿밥에만 관심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며 "민주다이 LH사건 특검을 제안한 것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성역없이 수사해서 부동산 투기 발본색원하자 취지"라고 설명했다.

김 직무대행은 "과거에도 특검이 도입되면 수사기관이 더 적극적으로 수사했던 전례 있다. 그래서 특수본 수사가 부실해질 것을 우려할 이유가 전혀 없다"며 "야당이 다른 정치적 목적 있지 않다면 특검을 반대할 하등의 이유 없다. 국힘은 정략적 태도 버리고 특검 도입에 대한 답변 해달라"고 거듭 요청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