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의령군청)/ⓒ뉴스프리존 DB
의령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의령군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의령군(군수 권한대행 백삼종)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6일 밝혔다.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지자체 혁신평가는 자율혁신, 포용적 행정,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혁신확산·국민체감 등 5개 분야 12개 지표를 기준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 선정 및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3천만 원을 지급받게 됐다.

이번 평가에는 전국 광역 및 기초단체를 대상으로 행정혁신 우수단체를 선정하여 인센티브를 평가점수별(최우수, 우수, 장려) 3개 등급으로 구분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전 직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으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 한해도 군민이 체감하는 혁신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