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농기계 임대를 희망하는 농업인에게 임대료를 오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50% 감면한다./ⓒ거제시
거제시는 농기계 임대를 희망하는 농업인에게 임대료를 오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50% 감면한다./ⓒ거제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농기계 임대를 희망하는 농업인에게 직접 운영하는 농기계임대사업장의 농업용굴삭기 등 51종 117대 농기계에 대한 임대료를 오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50% 감면한다고 밝혔다.

이번 농기계 임대료 감면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농업인들의 부담을 경감하고 농번기 영농작업을 돕기 위한 조치로 마련됐다.

감면기간에 임대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기계임대사업장을 직접 방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예약 프로그램을 통하여 직접 사전예약도 가능하다.

거제시의 농기계임대사업장은 농업인의 농기계 구입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2012년부터 평일뿐만 아니라 주말도 운영하고 있으며, 농기계 운전 및 안전교육에 관한 상담도 하고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한시적이지만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