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1년 민간청년활동공간 프로그램 운영‧지원사업 참여 사업자 공모.(거제시청)/ⓒ뉴스프리존 DB
거제시 2021년 민간청년활동공간 프로그램 운영‧지원사업 참여 사업자 공모.(거제시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청년들에게 건전한 취미활동을 제공하고, 문화를 꽃피울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2021년 민간청년활동공간 프로그램 운영‧지원사업’참여 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민간청년활동공간 프로그램 운영‧지원사업’은 청년친화도시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청년이 운영하는 다양한 공간을 활동공간으로 역할을 부여하여 청년대상 취미활동, 원데이클래스, 세미나 등 다양한 청년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며, 2020년에는 14개 공간에서 1,300여명의 청년이 참가해 높은 관심과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공모는 청년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할 역량이 있는 청년 사업주(만19세~만39세)가 참여 대상이며, 현장 확인 및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소, 각 500만원 이내의 프로그램 운영비가 지원 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특성에 맞는 공간조성과 문화 컨텐츠 제공으로 청년문화 창출과 교류가 확대되길 기대하며, 프로그램 운영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접수기간은 오는 29일부터 4월 2일까지로 거제시 홈페이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와 필요서류를 작성해 방문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시정혁신담당관 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