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내 A조선소, 거제시 권고 받아들여 20~21일 양일 간 폐업조치
- 권고 철회 기사 내보낸 언론사에 정정보도 요구

변광용 거제시장이 지난 19일 거제시가 A조선소의 셧다운 권고를 철회했다는 일부 기사와 관련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했다.(거제시청)/ⓒ뉴스프리존 DB
변광용 거제시장이 지난 19일 거제시가 A조선소의 셧다운 권고를 철회했다는 일부 기사와 관련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했다.(거제시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변광용 거제시장이 지난 19일 거제시가 A조선소의 셧다운 권고를 철회했다는 일부 기사와 관련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했다고 밝혔다.

변 시장은 20일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에서 “관내 A조선소 사업장의 폐쇄 조치를 철회했다는 일부 언론보도는 사실이 아니며, 해당 조선소는 거제시의 권고를 받아들여 주말 양일 간 전 사업장을 폐쇄 조치했다”고 밝혔다.

거제에는 지난 13일부터 연일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 초기 목욕탕과 유흥업소를 중심으로 확산되었던 지역 내 감염은 점차 지역사회 N차 감염으로 번지고 있다. 이 중 조선소에서 근무하는 노동자들이 다수 포함되면서 우려가 더욱 커졌다.

거제시는 조선소의 작업 특성상 노동자 간 접촉이 불가피하고, 통근버스나 식당 내 밀집도도 높을 뿐 아니라, 가족들까지 포함하면 그 수가 상당하기 때문에 감염확산이 더욱 걱정된다며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간 해당 조선소의 사업장 폐쇄조치를 권고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19일 A조선소를 방문하여 향후 조치사항 등에 대해 협의하였고, 해당 조선소는 거제시의 권고를 받아들여 주말인 20일과 21일 양일 간 전 사업장의 조업을 중단한 상태다.

조선소 1도크 주변 복지관과 금융센터는 19일부터 폐쇄조치했다.

변 시장은“거제시가 조선소 사업장의 폐쇄 조치를 철회했다는 일부 언론보도로 인해 불안한 시민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며 “해당 언론사에 정정보도를 요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조선소 종사자의 감염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관내 5개 선별진료소에서 조선소 내 식당 및 샤워장 등 동선 노출자 5,900여 명에 대한 검사를 실시했다.

20일과 오는 21일 주말 동안 4,800여 명의 검사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으로, 조선소 관련 검사 누적 인원만 10,700명에 달할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