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박광주 산청경찰서장이 관제센터를 찾아 특수절도사건 범인 검거에 기여한 A 관제원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산청군
22일 박광주 산청경찰서장이 관제센터를 찾아 특수절도사건 범인 검거에 기여한 A 관제원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산청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산청군에 따르면 22일 박광주 산청경찰서장이 관제센터를 찾아 특수절도사건 범인 검거에 기여한 A 관제원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A 관제원은 지난 13일 새벽 지역의 한 아파트 앞 도로에서 발생한 차량도난 사건에서 경찰과 공조해 범인 검거에 크게 기여했다.

A 관제원 사건 당일 산청경찰서의 차량추적 지령에 따라 신속히 자료를 제공하는 한편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범인차량을 발견하는 공을 세웠다.

한편 산청군CCTV관제센터에서는 지난 2월 중순에도 B 관제원이 음주운전 후 교통사고를 내고 도주하는 차량을 발견, 경찰서 상황실에 신고·추적해 음주차량 검거에 기여한 공로로 경찰서장 감사장을 받은 바 있다.

군 관계자는 “CCTV관제센터는 우리 지역에서 발생하는 각종 범죄해결과 예방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시설”이라며 “앞으로도 산청경찰서와 긴밀히 협력해 지역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