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는 검증의 무대'

[서울=뉴스프리존]윤재식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국민의힘이 오세훈·박형준 후보에 대한 여권의 합리적 검증 공세를 네거티브라고 비난하고 있는 것에 대해 그것(검증 공세)을 네거티브라고 하는 것 자체가 네거티브다라고 반박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당 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당 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이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29일 국회에서 열린 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가해 “선거에서 상대후보에 대한 합리적인 문제제기와 정당한 비판은 정치집단의 의무”라고 정의하면서 “그것을 네거티브라고 규정하는 것 자체가 네거티브이다. 앞으로 저희들은 합리적인 문제제기와 정당한 비판을 주저하지는 않겠다. 다만 표현은 항상 절제되고 품격 있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오세훈·박형준 후보에 대한 최근 야권의 반발을 사고 있는 여권 검증 공세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어서 이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야당의 서울 부산 시장 후보가 공교롭게도 부동산 의혹과 잇따른 거짓말 시비에 휘말려 있다”며 “두 가지 모두 결코 경시할 수 없는 중대한 흠결이다”고 여권에서 계속적으로 이에 관해 문제제기를 할 뜻을 내비쳤다.

또 그는 “온 국민이 부동산 때문에 분노하고 실망하고 계시는 이 마당에 서울과 부산의 시장이 되겠다는 분들이 해명되지 못하는 부동산 의혹을 안고 있다는 것은 아무리 보아도 엄정하게 심판할 수밖에 없는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하면서 “거짓말이 거짓말을 낳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다. 이제라도 두 분은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정직한 해명을 하고 응분의 책임을 지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9일 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 하고 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9일 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 하고 있다./©국민의힘 

한편, 이날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의 막말 네거티브가 역대 최악이다”며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소속 법사위원장이 지난 27일 중랑구 유세에서 자당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에게 “거짓말하는 후보가 쓰레기냐 아니냐”고 했던 발언을 문제 삼았다.

주 원내대표는 또 “민주당이 벌이는 후보 비방을 위한 흑색선전이 도를 넘었다”며 “패색이 완연해지니까 네거티브로 어떻게 해보려는 그런 초조함이 묻어나는 것 같다”고 민주당의 검증 공세를 비난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