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운하 국회의원(왼쪽)이 ‘제9회 대한민국실천대상’을 수상한 뒤, 대한민국 가족지킴이 이창기 총재(우) 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황운하 의원실
황운하 국회의원(왼쪽)이 ‘제9회 대한민국실천대상’을 수상한 뒤, 대한민국 가족지킴이 이창기 총재(우) 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황운하 의원실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국회의원(대전 중구)은 29일 사단법인 대한민국가족지킴이(총재 이창기)로부터 제9회 대한민국 실천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실천 대상’은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위해 공헌한 다양한 분야의 인물에게 주는 상으로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한국여가복지학회, 국민여가운동본부가 주최 및 주관했다.

황운하 의원은 30여 년의 경찰생활을 통해 다양한 범죄로부터 가정과 가족을 지켜왔고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성매매를 근절하며, 검경 수사권 조정에 주력해 국민 인권을 보호하는 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한민국가족지킴이 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27일 국회의사당 앞 이룸센터에서 시상식을 거행했다.

이번 제9회 대한민국 실천대상에는 충청 지역에서 황운하 국회의원과 김정섭 공주시장 등 다섯 명이 수상했다. 

한편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을 통해 행복한 사회를 건설하자는 취지로 지난 2011년에 창립했다. 

그동안 가족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에 앞장서 왔으며 매년 각 분야에서 뚜렷한 공적을 남긴 사람들을 선정해 실천대상 등을 시상해왔다. 

역대 수상자로는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정세균 현 국무총리, 전현희 현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등이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