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경찰청 "공무원과 합동점검 한계"
"불법카메라탐지기 대여, 공동체 치안"

경남경찰청이 부동산투기 전담수사팀을 꾸리고 본격적인 수사에 들어갔다.뉴스프리존DB
경남경찰청. ⓒ뉴스프리존DB

[창원=뉴스프리존] 강창원 기자=불법 동영상 촬영 및 유포 등 성범죄가 갈수록 증가하는 가운데, 경남에서도 최근 3년 간 불법촬영 사례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남경찰청이 31일 제공한 자료를 보면 지난 2018년 173건이던 불법촬영 범죄가 2019년 197건으로 13.9% 증가했다. 지난해에도 206건으로 전년대비 4.6%가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3년 간 적발된 불법촬영 장소는 화장실이 135건(23.5%)로 가장 많았고 주거지 106건(18.4%), 숙박업소 70건(12.2%), 상가나 상점 60건(10.4%) 순이었다.

불법촬영 범죄 발생 건수가 계속 늘어나자 경찰과 자치단체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이 공중화장실을 비롯한 다중이용시설을 꾸준히 점검해 왔으나, 한정된 인력만으로 불법촬영 범죄를 점검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경남경찰청은 여성들이 가장 불안하게 생각하는 범죄 중 하나인 ‘불법촬영 범죄’를 보다 효과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112대의 ‘불법카메라탐지기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

공동체 치안활동의 일환으로 상가 관리인이나 시설주가 불법카메라탐지기를 대여받아 화장실, 탈의실에 직접 점검함으로써 여성이 안심하고 상가를 방문‧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여서 불법촬영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지 주목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