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집단감염 21명 포함...합천도 7명 무더기 확진
9일 오후 1시30분 기준 창원 5명, 함안 2명, 양산과 거제 각 1명

[창원=뉴스프리존]박유제 선임기자=경남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하루만에 40명대를 기록했다. 김해에서는 집단감염이 발생하는 등 4차 대유행 조짐이 확연하다.

경남도는 9일 오후 1시30분 기준 경남의 신규 확진자는 8일 오후 5시 대비 합천 7명, 창원 5명, 김해 4명, 함안 2명, 양산과 거제 각 1명 등 총 20명이라고 밝혔다.

경남에서 코로나19 확진 반려동물이 나왔다. 국내 첫 사례다. 사진은 코로나 발생상황 일일브리핑을 하는 신종우 경남도 복지보건국장/경남도
사진은 코로나 일일브리핑을 하는 신종우 경남도 복지보건국장 ⓒ경남도

그러나 오후 3시 김해시가 재활노인주간보호센터에서 21명의 집단감염 사실을 발표하면서 단순집계로 보면 41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들 중 해외입국 사례는 2명에 불과하고 나머지는 모두 지역감염이다. 도내 확진자 접촉이 9명, 타지역 활진자 접촉이 7명, 거제 유흥업소와 대우조선 관련이 1명이고 나머지 1명은 조사 중이다.

이들 중 6명은 격리 중 양성판정을 받았다.

8일 확진판정을 받은 합천군청 직원의 접촉자 703명에 대한 검사 결과 가족 1명과 직장동료 4명이 추가로 확진됐다.

또 창원 확진자 5명 중 3명은 부산 확진자 접촉자들로, 부산 유흥업소발 집단감염이 지속적으로 확산세를 보이고 있다.

거제 확진자는 유흥업소‧기업 관련 확진자로 격리중 증상발현으로 검사해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로써 거제 유흥업소‧기업 관련 확진자는 194명으로 늘어났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