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스프리존]박유제 선임기자=경남도의회가 장애 예술인들의 창작환경 개선을 위해 예술인들의 요구를 경남도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박정열 위원장은 12일 경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개최된 '당신의 예술은 안녕하십니까?' 행사에 참석한 장애예술인들을 만나 이 같이 말했다.

경남지역 장애 예술인들이 경남도의회에 창작환경 개선을 요청했다. 경남도의회
경남지역 장애 예술인들이 경남도의회에 창작환경 개선을 요청했다. ⓒ경남도의회

도내 장애예술인의 예술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문화예술의 정책현안에 대한 적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도의회 문화복지위원들과 경남예총회장, 경남문화예술진흥원장, 도내 장애예술인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장애예술인이 뛰어난 예술적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작품 전시공간이나, 작품 판매의 유통기반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경남도에서 장애예술인이 더욱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박정열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장애예술인 여러분을 만나게 돼 영광”이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경상남도의 실제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토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신체적 장애가 예술의 장애가 될 수 없다”며, “훌륭한 장애 예술인분들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지원하여 장애인의 문화예술 향유와 창작 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