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북부동 주민 '방역수칙 준수' 릴레이 캠페인 전개

김해시 북부동, 방역수칙 준수 릴레이 캠페인 전개.김해시
김해시 북부동 방역수칙 준수 릴레이 캠페인 ⓒ북부동행정복지센터

[김해=뉴스프리존]우성자 기자=경남 김해시의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릴레이 캠페인이 북부동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전개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13일 북부동 공무원과 통장협의회 회원들은 구산육거리 등 주요 상업지역에서 마스크 일천 여장을 나눠주며 강화된 방역수칙을 홍보했다. 최근 지역사회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증가함에 따라 강화된 방역수칙을 홍보하고, 시민들의 참여방역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릴레이 캠페인은 통장협의회를 시작으로 5월 말까지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등 전 자생단체가 동참할 예정이다.

강화된 방역수칙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관계없이 모든 실내에서 마스크를 항상 착용해야 하며, 종교시설 ․ PC방 ․ 학원 등에서는 음식섭취가 전면 금지된다.

한편 북부동행정복지센터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관내 음식점, 학원, 교회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유관기관 및 아파트 홍보 방송 등을 통해 생활 속 방역수칙 실천을 독려하고 있다.

김봉조 북부동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에 따라 주민들의 피로도가 높으나, 나와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