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접종센터 합동훈련도 이뤄져

차량에서 내리는 어르신을 부축하는 허성무 창원시장ⓒ창원시

[창원=뉴스프리존] 강창원 기자=창원시는 15일 오전 9시부터 코로나19 창원축구센터에 설치한 창원접종센터에서 만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입소자, 이용자, 종사자 1만7천여 명에 ‘화이자’ 예방접종을 시작했다. 

시는 지난 8일 접종 시 발생할 수 있는 돌발상황에 대비해 접종센터 내 백신 이동·보관·준비 과정부터 접종 직후 이상 반응 대응훈련을 진행한 바 있다.

허성무 시장은 이날 현장을 방문해 수송 버스에서 내리는 어르신들을 직접 부축하며 접종 동선을 점검했다.

센터에 도착한 어르신들은 체온 체크 후 예진표를 작성한 뒤 약 1분여간 예진을 마치고 접종실에서 화이자(Pfizer) 백신주사를 맞았다. 접종 후 어르신들은 15~30분간 센터에 머물러 이상 반응을 살핀 후 접종 확인증을 받고 귀가했다. 

접종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된다. 또한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 센터를 방문해서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수송 버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접종 순서를 기다리는 어르신들ⓒ창원시

이날 오전 10시 진해사회복지관에 설치된 진해접종센터에서도 화이자 백신 예방접종 모의 훈련이 시행됐다.

2명의 의사와 간호사 8명, 군·경·소방 및 행정요원 30명, 접종대상자 30명 등 70여 명이 참여하여 실전 대비 훈련이 진행됐다.

이날 훈련에서는 75세 이상 어르신이 예방접종을 위해 센터를 방문한 상황을 가정해 ▲접수·대기 ▲예진 ▲접종 ▲접종 후 관찰과 응급처치 ▲퇴실의 순서로, 실전에서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제 접종상황과 같이 진행됐다.

허성무 시장은 “오늘 창원접종센터의 성공적 개소와 함께 당초 5월로 예정됐던 진해접종센터 개소를 4월 22일로 앞당겨 운영하게 됐다”라며 “마지막 개소인 만큼 앞서 개소한 마산·창원센터의 장단점을 반영하여 안정적인 운영을 하겠으며, 접종 순서가 되신 시민들은 꼭 접종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