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피해구제법 조속 통과, 대통령기록물 자료제출 요구안 여야 지도부 설득"

더불민주당 사회적참사TF 위원들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세월호 참사 7주기를 맞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더불민주당 사회적참사TF 위원들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세월호 참사 7주기를 맞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사회적참사 태스크포스(TF)는 16일 세월호 참사 7주기를 맞아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주민 사회적참사TF 위원장 등 위원들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7년이란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도 우리는 그 진실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세월호 가족들이 요구하고 국민들이 명령하는 '모든 사안과 혐의자들을 철저히 수사하는, 성역없는 진상규명'을 위해 앞장 서겠다"면서 "4월 임시국회 내 조속히 세월호 특검을 출범시켜 진상규명을 위한 한 걸음을 더 내딛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하루 빨리 특별검사를 임명하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대통령기록물 열람은 세월호 참사, 그 날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는 꼭 넘어야 할 문턱"이라면서 "141명의 의원들이 대통령기록물 자료제출 요구안을 발의했는데 200명 이상의 찬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야당이 협조하지 않는다면 본회의를 통과할 수 없는 게 현실인 만큼, 우리 사회적 참사TF가 나서서 여야 지도부를 설득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들은 세월호참사 피해구제법 역시 조속히 통과시키겠다고 약속했다.

더불어 "우리는 결코 세월호 희생자를 잊을 수 없다. 그 희생을 잊는다면 대한민국이 나가야 할 방향을 잃어버리는 것이기 때문"이라며 "철저한 진상규명 그리고 희생자에 대한 최소한의 지원, 여기서부터 출발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