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문정연 작가, 이병륜 작가, JW그룹 이경하 회장, 꿈틔움 이성규 이사장,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안중원 이사장. /ⓒJW그룹
왼쪽부터 문정연 작가, 이병륜 작가, JW그룹 이경하 회장, 꿈틔움 이성규 이사장,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안중원 이사장. /ⓒJW그룹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JW그룹의 공익복지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대학로 이음센터 갤러리에서 개최된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전'에서 기념 행사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전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예술·전시계가 위축되는 가운데, '위로의 시간'을 주제로 기획됐다.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개최된 'JW 아트 어워즈'의 본상 수상 작가 28명의 작품 40여 점을 지난 17일부터 전시하고 있다.

JW 아트 어워즈는 장애인 미술 공모전으로 장애 예술인들에게 창작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없애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5년간 총 1020건의 작품을 접수, 173명의 수상 작가를 배출했다.

JW그룹 이경하 회장은 "우수한 재능을 가진 장애 예술가들의 작품을 관객에게 소개함으로써 서로에게 위로가 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JW그룹은 JW 아트 어워즈가 단순 미술대상으로 그치지 않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술작가 육성의 통로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