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기본권 실현을 위한 주요 정책 전시관 및 퀴즈 이벤트로 전국적 관심도 집중

2021 대한민국 기본소득박람회 홈페이지 이미지 ⓒ경기도
2021 대한민국 기본소득박람회 홈페이지 이미지 ⓒ경기도

[경기=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경기도는 ‘2021 대한민국 기본소득박람회’ 홈페이지 및 온라인 전시관 방문자 수가 지난 21일까지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일 문을 연 홈페이지 및 온라인 전시관에는 21일 23시 기준 22만7,393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일평균 1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홈페이지 및 온라인 전시관을 찾았다.

2021 기본소득 박람회 온라인 전시관은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 가능하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관람객은 온라인 전시관 아이콘을 클릭하면 온라인 전시관에 입장할 수 있다. 관람객이 가상공간에 마련된 전시관을 직접 둘러보면서 영상과 패널, 만화, 자료집 등 다양한 형태로 마련된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전시관은 ▲기본소득 주제관 ▲기본소득 국내관 ▲기본소득 세계관 ▲지방정부협의회관 ▲청년기본소득관 ▲농촌농민기본소득관 ▲지역화폐관 ▲기본주택전시관 ▲기본금융관 ▲배달특급관 ▲기본소득 영상관 ▲아이디어 공모작품관 ▲기본소득 퀴즈&이벤트관으로 구성돼 있다.

‘2021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는 역대 최대 규모인 70여명의 연사들이 참여해 경제적 기본권, 기본소득의 역사적 고찰, 종교적 관점에서의 기본소득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책논의가 펼쳐진다. 본 행사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