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불교사암연합회, 불기 2565년 봉축탑 점등식

[청도=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청도군은 지난 21일 청도불교사암연합회가 불기 2565년 부처님 오신 날을 봉축하기 위해 봉축탑 점등식을 봉행했다고 밝혔다.

점등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희망과 치유의 연등을 밝힙시다!”라는 표어로 코로나로 지친 군민들의 마음을 위로하며, 자비와 지혜의 불빛을 밝히고자 마련됐다.

바르게살기공원에서 열린 이날 점등식은 관내 주요 기관․단체장 및 종교단체 내빈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귀의, 한글 반야심경 낭독을 시작으로 봉축탑 점등, 탑돌이 순으로 진행됐다.

불기 2565년 봉축탑 점등식/Ⓒ청도군
불기 2565년 봉축탑 점등식/Ⓒ청도군

청도불교사암연합회는 이날 점등식에서 불우이웃과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한 자비의 쌀 1천kg(300만 원 상당) 전달과 청도인재육성장학회에도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해 불교의 보시 정신을 실천했다.

청도불교사암연합회장 지행스님은 봉행사에서 “불교계는 코로나19로 인한 아픔을 국민과 함께 나눠 왔으며, 앞으로도 고통 받아 움추린 국민과 불자들의 마음을 다독이고 사회에 희망의 불씨를 지피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축사에서“부처님의 자비와 광명의 빛으로 밝힌 오늘 이 점등식를 통하여 주변 어려운 이웃을 따뜻하게 품어주고 위로와 큰 힘이 되어줌으로써, 부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