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 윤곽 수혜지역 평택시 화성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뉴스프리존] 김경훈 / 김정순 기자 = 전국 어디서나 2시간이면 달려갈 수 있는 국토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이 윤곽을 드러 냈습니다.

이 구축계획안에는 서해선-경부고속선 연결(서해선 KTX 직결), 평택부발선, 경부고속선(광명~평택) 2복선화 등 3개 사업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 때문에 경기남부 지역 즉, 화성과 오산시, 평택시와 안성시 등은 이 낭보를 시급히 전달하기 시작했습니다.
[말씀] 정장선 시장

서해선-경부고속선 연결사업은 서해선(홍성-송산) 복선전철과 경부고속선을 연결하는 사업으로 현재 건설 중인 서해선 평택 안중역(가칭)을 지나는 노선입니다.

이 노선이 준공될 경우 평택 서부지역에서 KTX 고속열차를 타고 환승 없이 30분만에 서울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말씀] 김형택 평택시 안전교통건설국장

또  평택~안성~부발이 연결되면  평택부발선은  평택항(포승~평택철도)에서,  강릉(경강선)까지 약 2시간 40분이 걸리던 시간이 1시간 20분으로 단축됩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평택시와 오산시 그리고 화성시는 경기도와 협력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평택지제역 연장에도 올인한다는 계획입니다.

경기남부에서 김경훈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